• 

      헤롯왕이 유대나라를 다스리던 때였어요. 갈릴리의 나사렛이란 동네에 마리아라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한 처녀가 살고 있었어요.

      어느 날 천사 가브리엘이 마리아에게 나타나 말했어요.

      “은혜를 받은 자야 기뻐하여라. 네가 임신하여 아기를 낳을 것이니 두려워하지 말거라.” 

      마리아는 놀라서 물었어요.

      “저는 아직 처녀인데 어떻게 아기를 가질 수 있나요?”

      천사가 대답했어요.

      “성령이 네게 내려와 하나님의 능력으로 아기가 태어날 것이며, 그는 거룩한 주 하나님의 아들이니라.”

      마리아는 떨리고 두려웠지만 천사의 말을 거부할 수가 없었어요.

      “주의 말씀대로 이루어 질 것을 믿습니다.” 

      마리아가 말하자 천사가 떠나갔어요.

      마리아는 혼자 고민하다가 멀리에 사는 친척 엘리사벳에게 갔어요. 나이가 많아서 임신할 수 없던 엘리샤벳도 남편 사가랴에게 나타난 천사의 말대로 임신이 되었거든요. 마리아는 세달 동안 엘리사벳과 함께 예배하며 마음을 돌보다가 집으로 돌아왔어요. 그리고 약혼자 요셉을 만나 사실대로 말했어요. 요셉은 매우 놀랐지만 지혜로운 사람이라서, 약혼자를 부끄럽게 하지 않으려고 조용히 파혼을 하려고 했어요. 그 때는 처녀가 임신하면 돌에 맞아 죽을 수도 있을 때였거든요.

    • 
      그러던 어느 날, 천사가 요셉에게 나타났어요.
      "두려워 말아라. 마리아의 아기는 성령으로 생겨난 것이니 그의 이름을 예수라 하라. 그는 자기 백성을 죄에서 구원할 것이다.“ 
      요셉은 마리아를 의심했던 것을 회개하고 천사의 말대로 마리아와 결혼을 했어요.
      그때 로마의 황제는 인구를 조사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모든 사람들은 호적을 정리하러 고향으로 갔어요. 요셉은 다윗의 자손이라서 마리아와 함께 고향인 베들레헴으로 가게 되었어요. 마리아는 아기가 태어날 날이 가까워 매우 힘들어 했지요. 

    • 

      마을에 도착했으나 고향을 찾아온 많은 사람들로 여관에는 방이 없었어요. 그래서 여관주인이 마련해 준 마구간으로 가서 아기를 맞을 준비를 했어요.
      그날 밤, 아기예수가 탄생했어요. 아기는 포대기에 싸서 마른 짚을 깔아놓은 말구유에 눕혔어요. 요셉과 마리아는 건강하게 태어난 아기를 보며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렸어요.

    • 


      그곳에서 가까운 언덕에 들이 있었는데, 밤이 되자 양떼를 지키는 목자들에게 천사가 나타났어요. 목자들은 깜짝 놀라며 두려워졌어요.
      "두려워 말라. 기쁜 소식을 전하려 왔다. 오늘 베들레헴 마구간에서 아기가 태어났으니 그는 세상을 구원할 구세주이다." 
      천사의 말이 끝나자 하늘군대의 합창소리가 울려 퍼졌어요.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람들에게 평화로다.”
      목자들은 그 아기를 눈으로 직접 보기위해 별을 따라 베들레헴으로 달려갔어요. 별은 아기예수가 태어난 마구간에서 멈추었고, 목자들은 아기 예수를 보자 축하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어요. 목자들은 집으로 돌아가 이 소식을 많은 이들에게 알렸어요.

    • 
      또한, 동방의 박사들도 아기예수의 탄생소식을 들었어요. 박사들은 밤하늘에 별을 따라 길을 나섰고 헤롯왕이 있는 유대의 예수살렘으로 갔어요. 헤롯왕을 만난 박사들은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이가 어디에 계시냐고 물어봤어요. 그 말을 들은 헤롯왕과 예루살렘 사람들은 당황했고, 곧 아기예수가 베들레헴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헤롯왕은 베들레헴으로 떠나는 박사들에게 아기를 찾으면 꼭 알려달라고 말했지만, 사실은 자신 말고 또 다른 왕이 태어난 것이 싫어서 없앨 생각이었어요.
      별을 따라간 박사들은 베들레헴에서 아기예수를 만났어요. 그리고 기뻐하며 엎드려서 절을 하고 준비한 보물 상자를 열었지요. 그 안에는 황금, 유황, 몰약 이렇게 세 가지 선물이 들어있었어요. 그리고는 꿈에 나온 천사에게 헤롯에게 돌아가지 말라는 말을 듣고 다른 길을 통해 자기나라로 돌아갔답니다. 
      (마 1:18-25, 2:1-12, 눅 1:26-56, 2:1-21)

    TOP